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준(FED) 금리 0.75% 인상 계획 없다는 제롬 파월 연설

by ◎▣∞∑ 2022. 5. 5.

주식차트-노트북
주식차트


한국 시간으로 5일 새벽 3시경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예상대로 강력한 기준금리 인상을 발표했다. 그리고 제롬 파월 의장의 기자 회견이 있었는데 모두가 궁금해하는 다음 금리 인상에 대한 질문에 답한 내용을 보자.

 

 

미국 연방기금 금리 인상

한국 시간으로 5일 새벽 3시경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준금리를 50bp(0.5%)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금리 인상 발표에 따라 미국의 연방기금 금리는 지난번 0.25%인상에 이어 두배인 0.5% 인상이 되었다. 앞으로 남아 있는 FOMC는 앞으로 남아 있는 정례회의에서 계속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롬 파월 기자 회견

무엇보다도 시장의 제일 큰 관심은 다음 FOMC에서 0.75%의 금리 인상인 '자이언트 스텝' 단행 여부이다. 많은 곳에서 6월 FOMC에서 0.75%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높게 전망하고 있다.

 


오늘 기자회견에서도 75bp인상의 가능성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파월 의장은 "적극적인 고려 사항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0.5%를 인상 함으로써 인플레이션은 안정될 것으로 본다. 지금 인플레이션은 컨트롤되고 있지만, 단지 한 달의 지표가 좋았다고 바로 돌아갈 수는 없다. 만약 예상대로 가준다면 50bp 인상에 대한 논으를 할 것이다. 75bp는 테이블에 올라와 있지 않다"고 답했다.

적어도 지금 현재에서는 0.75%의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는 없을 것 같다.

 

 

※ 아래는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되시는 글입니다.

연준 빅스텝 넘어 자이언트 스텝 금리 인상 갈까

 

연준 빅스텝 넘어 자이언트 스텝 금리 인상 갈까

높아진 물가를 잡기 위한 금리 인상으로 최근 미국 증시에 어두운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그런 와중에 금리를 한번에 0.5%씩 인상하는 '빅스텝'을 넘어 그 이상의 '자이언트 스텝'까지도 거론되

dontree.net

 

댓글